사이판 최고의 다이빙 포인트로 알려진 그로토(Grotto)에서는 환상적이고도 오묘한 색깔의 물빛을 감상할 수 있다. 


이곳은 전 세계의 다이버들이 꼭 한 번 가보고 싶어 하는 곳이며, 경사가 심한 백여 개의 계단을 내려가면 작은 동굴을 만나게 된다. 


동굴 사이로 보이는 푸른 물빛은 보는 것만으로도 아찔할 정도로 깊은 수심을 예상하게 된다. 




그로토의 입구!!


저 이정표를 지나 경사가 심한 100여개의 계단을


다이빙 장비를 들고 내려간다..ㅠ



내려가면 보이는 모습~


사실 저런 광경은 꿈이고... 사람 득실득실~~


처음에 수경과 산소통 물 빼는법과 압력에 적응하는 법을 배우고~


바로 내려간다. 사진들은 내가 너무 헐벗고 있어서 pass...




그루토의 아름다움은 


동굴 사이로 보이는 푸른 빛이 아닌가 싶다.


깊은 바다 속에서 한참을 푸른빛에 취해 있었다.


정말 아름다운 광경 ㅠㅠㅠ


다이버가 불가사리 하나를 줬지만, 바다의 것을 가져오는 것은 


다이버의 명예에 어긋난다 하여 한사코 거절했다.


다이빙 너무 재밌었다,,, 나중에 제대로 한번 배워보고 싶은!!





사이판 별빛투는 사이판 만세 절벽에서 아름다운 야경과 별들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밤에는 별이 사진에 담기지 않아서,,, 사진이 없네..


적도 부근의 맑은 하늘에서는 하늘에 수많은 별들이 수놓은 장관을 볼 수 있다.


아직까지 눈에 생생하다.


은하수와,,, 3개나 봤던 별똥별들!!


별똥별을 보며 beautiful life를 마음 속으로 외쳤다~~


숙소에 도착하고~~

온종일 물에 있었지만 또 야간 수영을 하러 나갔다 ㅋㅋㅋㅋ



켄싱턴 안에서 참 휴양만 즐겼다~~


그렇게 새벽에 다시 공항으로 움직이고, 한국으로 돌아왔다

자료 출처 : 사이판 섬 - 북마리아나 제도 (세계의 명소)


'D-ravel > 사이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일차 - 마나가하 섬 투어  (2) 2017.12.13
1,2일차 - 북부투어 & 켄싱턴 리조트  (0) 2017.12.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