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대한민국과

정치의 역할


위 주제로 입법부의 장 


정세균 국회의장님이 강연을 위해 학교를 방문했다.



국회티비에서 촬영을 했다.


정치외교과 교수의 초빙으로 강연을 들을 수 있었다.




드디어 등장하신


균블리 !!


워낙 백만불짜리 인상이라고 유명하지만, 바로 앞에서 보니 미소가 더욱 아름다웠다..


나도 의장님과 악수 했다~~



강연 전 자기소개를 들으시는 의장님


무표정으로 지으실때는 국회의장의 아우라를 뿜으신다




강연시작!!



ppt에 균블리라고 써져있다 ㅋㅋㅋㅋㅋㅋㅋ


완전 러블리 하시다ㅋㅋ 그리고 세균맨이랑 뽀미(?)가 집무실에서


잘 하고있는지 감시하는 역할을 하신다며 ㅋㅋㅋㅋㅋㅋㅋㅋ 박장대소


그리고 세균이 이로운 세균이라고 재치있게 설명하시며


세상을 균형있게 만들라는 할아버지의 뜻을 담은 이름이라고 하셨다


양극화가 너무 심한 이때 균형있게 만들어주시길..!!



강의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강조와,


개헌의 필요성 그리고 4차산업을 맞이하는 우리사회에서


주도적 역할을 해야 하는 정치의 중요성이 주를 이뤘다.


요즘 헌법 책을 읽어서였는지 개헌의 필요성에 대한 말씀이 깊이 와닿았다



끝나고 질의응답 시간.


다소 장황하고 때로는 논지가 흐린 질문에도


끝까지 경청하시고 차분하고 친절하게 대답해주셨다.


품격있고 논리적인 분이시라고 느껴졌다







너무 질문을 많이 받다보니 보좌진에서 이제 가야할때라고 


넌지시 얘기할정도였다.


친절하게 학생들과 소통하려는 모습이 존경스러웠다~


청년세법, 열정페이 방지법 등 청년 문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계셨다!!


나가는 길에 촬영 요청 인파에 휩싸이셔서...ㅠㅠㅠ


너무 유익하고 알찬 강연이였다!!


정세균 의장님 앞으로 굵직한 일들이 많이 남아있는데 화이팅 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