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적한 해방촌을 걷다 잠시 책을 읽을 곳이 필요했다.


어디를 갈까 고민하던 중, 무한도전 욜로 특집에 나왔던


유재석이 5,030,000에 당첨이 됐던ㅋㅋㅋ 카페인 해방촌 Laundry Project에 방문하기로 결정했다.





해방촌 신흥로 78에 있다~~


녹사평 역에서 걸어와도 멀지 않은 거리다. 마을버스로도 올 수 있다.


가는 길에 해방촌 골목 구석 구석을


구경해보았다



노홍철의 철든 책방을 지나,



배경에 보이는 아름다운 남산 타워 아래,


소소한 삶들이 있다.


그리고 도착한 Laundry Project!!!



국내 1호 세탁방 카페, ‘Laundry Project’는 햇살이 비치는 간판부터 인테리어까지 투명하게 깨끗하다. 


카페 주인이 교환학생으로 파리에 살던 시절, 코인 세탁방을 이용한 경험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세탁 40분, 건조 40분 총 80분의 기다림이 너무도 지루했던 것. 그래서 세탁물을 기다리면서 책을 읽거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패션 쪽에 종사하는 이들이 빨래에 민감하다 보니 세탁방을 자주 찾는 힙스터의 아지트로 이용되고 있다고. 


가장 붐비는 날은 주말과 평일엔 퇴근 시간인 저녁 7시 이후다. 


카페로 이름을 내건 만큼 커피를 비롯한 블루 크림소다, 자몽에이드 등 음료 메뉴도 다양하게 갖췄다. (출처 : 조선pub)



전체적으로 밝은 조명 분위기의 카페.


바에 보이는 의자의 디자인이 독특하고 예쁘다



탁트인 창의 모습~~


소소한 인테리어 소품들이 카페의 분위기를 더해준다.



세탁소 카페 답게!! 세탁기들이 있다.


빨래할 때 무료로 제공되는 세제는 국내 친환경 브랜드 ‘라쿠아’로 순하면서도 


세정력이 탁월하다. 미국 친환경 세제 브랜드인 ‘다우니’와 ‘런드레스’, 캐나다 브랜드 ‘넬리스’도 구비돼 있다. 



세탁을 위한 비품들이 잘 구비되어 있다!!



다양한 음료, 현대미술 악세서리들과 책으로 


아담하지만 꽉 찬 분위를 연출한다.



메뉴판, 


착한 가격들이다.



여러 사람이 모여 담소를 나눌 수 있는 넓직한 테이블도 있다.



입구에서 바라본 모습



나는 이곳의 시그니쳐 메뉴인


크림 소다(6,500)를 주문했다


날씨를 불문하고 항상 아이스 음료만 먹는데,


사장님께서 날이 추운데 괜찮냐고 물어봐주셨다.


다정다감한 사장님 ㅎㅎ



진한 소다맛과 그 위로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올라가있다.


하리보 곰 귀여웤ㅋㅋㅋㅋㅋㅋ



곳곳에 아이보리 톤의 차분하고 소소한 인테리어 소품들이 가득하다.



녹사평으로 넘어가기 위해 경사진 길을 내려간다.


다리가 불편할 경우 참고하는게 좋겠다


+ Recent posts